JY&JH 부부의 세상 이야기

중국 북경 운전면허 시험 보기 본문

유용한 정보/중국 생활 준비

중국 북경 운전면허 시험 보기

Viance 2019. 5. 21. 12:03
지난번 운전 면허 신체검사이후 시험일까지 약 1달반이 걸렸네요.
북경 면허 시험은 북경차량관리사무소에서 볼수 있으며
매주 4회로 화, 수요일 각 오전 9시반과 오후 2시에 시험을 치룰수 있습니다.

시험장소 : 北京市公安局公安交通管理局车辆管理所
주소 : 北京市朝阳区南四环东路18号
전화 : 010-8762-5155

가는방법은 조금 멀긴하지만 택시를 추천드립니다. 지하철을 타신다면 亦庄线을타고 肖村(xiao cun)역에서 내리셔서 다시 820번 혹은 990번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바이두 지도 길안내 기준)

제생각에는 사람들이 많지않다면 화요일이나 수요일 오전에 접수하고 바로 오후에도 볼수있을 것 같은데 한번 전화해 보심이 어떨까 싶어요


저는 목요일에 시험이 가능한줄알고 접수하고 바로 시험 보려고 목요일에 갔는데 화, 수만 있어서 실패ㅠㅠ

참, 시험접수시 필요한건 아래와 같아요
1. 여권 사진 3매 (1寸)
2. 주숙등기
3. 여권
4. 신체검사 확인증
5. 한국운전면허증
6. 접수비 50원 (위챗, 즐푸바오 가능)

시험 접수부터 알려드릴께요. 먼저 차량관리국에 들어가서 요기 중앙 홀은 무시하세요. 바로 왼쪽으로 쭉가시면

화장실 표기를 발견하시게됩니다. 이표시대로 쭉가시면

이런 막다른 길일것같은 곳을 발견하시게될건데 겁먹지 마시고 쭉 들어가세요~^^

저기 멀리 외국인 운전면허 관리소라는 표기가 보입니다.

바로 그길에 접수대가 있습니다. 준비한 서류들을 내밀면 5-10분만에 접수 완료! 50원을 결제하면 됩니다.

그리고 시험 당일, 저는 접수할때 주숙등기를 이미 유효기간 지난걸 제출해서 주숙등기 갱신이 필요하여 조금 일찍같는데 8시반 오픈전부터 이런 줄이 생겨있더라구요ㅠㅠ

날시마저 좋은 시험날~. 대기장소는 전에 접수한 곳입니다. (왼쪽 구석) 시험 공부를 1시간 정도 집에서보고 오는 동안 차에서 한번더봐서 한 2시간 했는데 100문제 90점 맞기 쉽지않네요ㅠ

첫시험에서 87점으로 탈락. 좌절하고 집에가려고 했더니 2번 시험 볼수있다고 그래서 다시 이어서 봤습니다. 그덕에 95점으로 통과!

이화면이 나왔다면 통과한거고 앞에 있는 감독관한테 찾아가면 1층으로 다시 가라고 할거에요 (시험장소는 2층)

1층에서 수험표를 제출하면 10원의 면허증 발급 비용을 내게됩니다 (역시나 위챗가능)

87, 95점의 흔적입니다. 이렇게 접수하고는 3일뒤에 직접 혹은 대리인 수령가능하고 우편으로도 3일이면 받을수 있답니다.
저는 여기까지 다시올 시간과 돈이 아까워서 우편수령을 선택하였고 북경 시내라 20원으로 접수 하였습니다.

이렇게 면허까지 완료 하였으니 얼른 렌트해서 여행 다니기만을 기대하게되네요!

참, 혹시 시험 공부 준비하시는 분들 자료 필요하시면 댓글 주세요~ 허접한 자료(몇개 답 없고, 몇 문제는 유사한 문제인데 답이 틀림)있는데 무료 나눔 해드립니다.

단, 문제 관련 질문은 받지 않아요! 저도 해당자료로만 공부해서 합격 한거라 크게 문제는 없을 겁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