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JH 부부의 세상 이야기

2019 상반기 중국 북경대 어학연수 과정(강화반) 소개 본문

유용한 정보/중국 생활 준비

2019 상반기 중국 북경대 어학연수 과정(강화반) 소개

Viance 2018. 12. 16. 17:25



2015년 운좋게 중국, 북경에서 1년간 생활하면서 상반기에 북경대학교에서 중국어 강습을 받았었습니다. 쉽지않은 과정이었지만, 중국 최고의 명문대로 손꼽히는 북경대학교를 다니면서 공부할수 있었다는게 큰 메리트 였습니다.


2019년도에 다시 운좋게 북경에서 1년간 생활할수 있는 기회를 얻을것 같습니다. 저는 이미 충실하게 해당 과정을 수료하였기 때문에 다시 들어갈 생각은 없지만 제 배우자도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줄수 있을까 싶어서 알아보고 있습니다.


강화반과정은 다른 여타 학교들보다 조금은 빡센 코스입니다. 하루 6시간 (8~15시 수업, 중간 1시간 점심)의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고 과제도 제법 많은 편이라서 조금 버거울수 있지만 공부는 어렵게하면 어렵게할 수록 많이 배울수 있다는거 잊지마십시요. 또, 하루 과정이 길다보니 전체 학습 기간은 다른 학교들보다 짧은 편입니다.


북경대학교에 대한 포스팅은 조만간 중국 여행 카테고리를 통해서 공유하겠습니다. 혹시 내년 2019년 봄학기 북경대학교 어학과정 (강화반)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기를 빌며, 정보 공유합니다. 


※ 아래 기입된 강화반 관련 내용은 북경대 강화반 Wechat 링크(https://goo.gl/BYu2TU)를 통해 받은 내용으로 사실과 다른 내용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북경대학교 대외한어교육학원 비즈니스 중국어 강화과정 모집요강

(2019년봄 학기)


북경대학교 대외한어교육학원의 비즈니스 중국어 강화과정은 유학생들의 중국어실력 향상과 중국문화 알리기를목적으로 개설되었습니다. 본 과정은 북경대학교의 우수 교수진들이 함께 참여하며 수업내용은듣기, 말하기, 읽기,쓰기 전 과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단기과정이지만 알찬 교과과정과정보로 학생들의 비즈니스 중국어 실력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재학기간 동안중국의 언어, 생활, 역사,그리고 문화풍속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면서, 유창한중국어실력으로 중국인들과 소통할 수 있게 되며, 중국어능력시험(HSK)을 치를수 있습니다.


동시에 본 과정은 다양한 비즈니스환경에서 사용하는 전문어휘들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마인드와 능력도 함께길러주며, 중국 비즈니스환경에서의 문화, 교류,예의를 익힐 수 있게 돕습니다. 여기에 더해 태극권,중국화(中国画),서예, 종이공예(剪纸)등 다양한 중국문화수업을 선택과목으로 제공합니다. 학기 중에있는 유수기업과 명승고적 견학 등의 활동은 그 동안 배운 내용을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규정에 따라 전 과정을 이수하고, 시험에통과한 학생들에게는 북경대학교에서 발급한 본 과정 이수에 대한 수료증이 수여됩니다.


1. 2019년 봄학기 비즈니스 중국어 강화과정 교육이수기간

    

   2019년2월 25일 ~2019년 6월 7일


2. 신청기간 :금일부터2019년1월 6일까지


3. 제출서류: (디지털파일을 제출할 수 있다. 제출서류 미비 시, 접수를받지 않습니다)


a)"유학생 입학 신청서"(유학생온라인 시스템 등록 완료 후 다운로드 받기)

b)여권개인정보면 복사본

c)최종학력증명(복사본)또는 재학증명(원본)

d)소속 학교또는 기관의 추천서 원본(중국어 또는 영문)

e)중국 사무 보증인의 보증서(보증인의 성명, 전화,보증인의 주민신분증 및 여관 번호, 중국의 거주지주소를 표시해야 합니다.)

f)전자판 개인 증명사진 한장


4.  신청조건


a)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소지한 비 중국국적자

b)18~40세 이하의 신체 건강한 자

c)학교규정에 따라 신청하는 학생은 반드시 중국 국내 의료보험을 구매해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수강, 등록신청 등의 수속을 밟을 수 없습니다.

d)재학 기간에는 반드시 북경대학교의 학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5. 비용

등록비: 인민폐400원/ 1인 (신청 시지불)

학비: 인민폐17600원/ 1인, 수강 등록시학비는 전액을 일시불로 납부해야 합니다.


6. 교과과정

본 과정은 전일제 과정이며, 수업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매주 28시간(필수),4시간(선택)이며 필수과목은아래와 같이 배정합니다.



7. 기숙사배정


대외한어교육원에서는합격자들의북경대 중관신원 학생기숙사를 예약 할 것입니다. (기숙사에는TV, 전화, 인터넷 등의 편의시설이 구비되어있습니다.)기숙사비용과 보증금은 학비에 포함이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따로 지불하셔야 합니다.재학 기간 동안 교외에서 생활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8. 제출서류보내주시는 주소 및 연락처


주소: 중국 북경시해정구 이화원로5호 북경대 대외한어교육학원218호 사무실

우편번호: 100871

E-MAIL: ghxzs@pku.edu.cn

전화: (중국 국가번호:86/ 북경 지역번호: 010) +86-010-6275-4122

홈페이지 주소:www.hanyu.pku.edu.cn


9. 비고


a)위의 신청조건에 부합하는 학생에게는 북경대 대외한어교육학원에서<입학통지서>와<외국유학생중국비자신청서>를 보내드립니다.(JW202표)

b)합격자는 제출서류를 갖고 중국 주한 영사관에 가서 중국유학비자를신청하고, <입학통지서>상 정해진날짜에 학교에 와서 등록하고, 학비를 지불해야 합니다.중간에 개인적인 이유로 학업을 포기하는 경우 학비를 환불하지 않으며, 정시에등록하지 않은 경우도 학비를 감면해주지 않습니다.

c)중국 교육부법령에 의하여 유학생은 반드시 중국 국내 의료보험을 구매해야 하며, 신입생 입학 등록날에 학생은 접수처에서 중국 평안 의료보험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의료보험을 구매하지 않은학생은 입학 등록과 수속 절차를 밟을 수 없습니다.

d)입학여부와 관계없이, 제공하신 신청서류와 등록비는 돌려드리지 않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