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JH 부부의 세상 이야기

북경 운전면허 취득하기 #1 신체검사 본문

유용한 정보/중국 생활 준비

북경 운전면허 취득하기 #1 신체검사

Viance 2019. 4. 12. 14:01
중국에서 6개월이상 상주 비자를 획득하는 경우, 우리나라 면허증만 있다면 신체검사와 필기시험만으로 아주 간단하게 면허 취득이 가능합니다.

먼저 운전면허 취득을 위해서는 신체검사가 필요한데요. 많이 들르시는 왕징병원을 기준으로 신체검사가 어떻게 이루어 지는지 알려드릴께요.

먼저 1寸짜리 여권사진을 준비합니다. 1장만 있으면 신체검사는 되지만 실제 면허취득까지 2장더 필요하다고 하니 3장을 준비해두시면 좋아요.

그리고 왕징병원으로...

왕징 병원 이동시에는 택시나 버스로 이동 가능한데 혹 택시로 이동하시면 꼭 门诊部를 검색해서 가시는 편이 편리합니다. 주변이 공사중이라서 길찾기 불편하거든요.

이곳이 바로 접수및 건진이 이루어지는 门诊部입니다. 얼른들어가시면

들이 가셔서 바로 왼쪽에도 접수처가 있고

들어가서 오른쪽에도 접수처가 있습니다. 운전면허를 위한 신체검사 体检왔다고 말씀하시면 挂号 접수비 10원과 검사비 20원을 내면 접수해줍니다.

그후 3층에 엘레베이터 타고 올라가서 오른쪽으로 돌아서면 보이는 안과로 가시면됩니다. 받은 영수증을 보라색 옷 입으신 간호사께 드리면 검사는 시작됩니다.

검사는 어렵지 않아요 색맹검사와 시력 검사가 끝입니다. 단지 단어를 모르면ㅠㅠ.... 갑자기 오른쪽 가위가 중국어로 떠오르지않아서 씨저스 라고 했다가 급 분위기 싸~~ 다시 지엔다오 라고 해서 통과했습니다.
시력검사는 상하좌우 어느쪽이 열려있는지만 확인해주면 됩니다^^
이곳에서 문제가 없다면 사진을 드리고 서류 작성을 받습니다. 咨询台에 가서 도장 받으라고 하는데 엘베 타고 1층 내려와서 왼쪽에 아래와같이 咨询台가 있습니다.

서류를 드리면 아무런 얘기 없이 그냥 도장 찍어주십니다~. 이제 挂号하면서 받은 플라스틱 카드를 다시 접수처로 가져가셔서 退卡하시면 접수비 10원 돌려받으시면 끝납니다.

이제 시험 공부해서 시험보러가기만하면 됩니다. 시험보는곳과 시험관련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상세히 남기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