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JH 부부의 세상 이야기

중국 최고의 명산 황산 #1 본문

세계 구경/중국

중국 최고의 명산 황산 #1

Viance 2019. 9. 7. 16:01


五岳归来 不看山 (오악귀래 불간산)
오악을 보고오면 다른산이 눈에 안들고
黄山归来 不看岳 (황산귀래 불간악)
황산을 보고오면 오악이 눈에 들지 않는다



중국에는 그넓은 땅에 비례하는 명산들이 참 많지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산은 중국산의 끝판왕 황산입니다.


황산은 중국 상해에서 비교적 가까운(차로 5시간...) 거리에 있는 안후이성 황산시에 위치해 있습니다. 저는 북경에서 고속철로 7시간 걸쳐서 달려갔었습니다.


북경에서는 13시간...거리 입니다.

 국가 5성급 관광지이자 유네스코 자연 문화유산인 황산은 해발 1864m가 가장높은 봉오리이며 70개가 넘는 1000m 이상의 봉오리로 이루어진 산입니다.


산 아래에는 온천이 나오는 곳이 있어 그곳을 중심으로 온천 숙박업소들이 제법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여행객은 이곳에서 황산 하산후에 1박을하며 여행을 마무리 하지요. 


저는 반대로 이곳에 저녁에 도착하여 하루자고 다음날 일찍 출발하는 일정을 선택하였습니다. 저녁이 찾아오는 동안 온천지역에서 황산을 올려다보며 사진을 찍었습니다.


온천 지역에는 등산하는 사람들이 먹을 간식이나 음료는 물론 지팡이도 판매하는 슈퍼가 있어요. 산에올라갔을때보다 조금 저렴한 편이니 꼭 필요한 물건들은 여기서 사가시는게 좋긴합니다. 대신 무거운 짐이 문제지요.



아직 산에 오르진않았지만 황산지역이 워낙 광범위 하여 산아래에도 우거진 숲을 보기 쉽상입니다. 계곡물이 흐르는 옆에 정자가 있어 시원한 계곡바람을 쐬며 명상에 잠기기 좋습니다.

 

계곡의 시원한 물소리가 들리는것 같지 않으신가요?^^ 5월초였던지라 물이 꾀나 찼었습니다. 밤이되니 추울정도였으니까요.


여행지 정보
● 중국 안후이 성 황산 시 Huangshan, 黄山温泉度假酒店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