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JH 부부의 세상 이야기

중국 여왕절/세계 여성의 날 본문

뀩뀩이의 중국 주부 생활기/뀨뀩이의 중국 관찰

중국 여왕절/세계 여성의 날

Viance 2019. 3. 9. 17:52
  다들 어제 세계 여성의 날을 어떻게 보내셨는지? 한국에서 살 때는 여성의  날이 있다는 것도 잘 인지 못 하고 살았었는데 중국에서는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여왕절이라고 부르면서 좀 더 특별하게 챙기더라고요. 제가 본 어제 중국의 여왕절 모습을 남겨봅니다^^

1. 꽃 선물

  어제가 무슨 날인지도 모른채 학교에 갔더니 여자 선생님들이 꽃 한송이씩 들고 다니셔서 뭐지? 라고 의아했는데 12시 이후 하교길에 보니 많은 성인 여성들이  꽃을 들고 다니더라고요.
  여왕절엔 여성에게 꽃을 선물한다고 하네요. 학교 선생님들은 직장에서 줬다고 하는데 전 백수라 기대도 없었는데 퇴근길에 뀨뀨가 예쁜 꽃을 한아름 사다줬어요♡ 고마워!!^^

2. 조기 퇴근

  이 날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여사원들이 오전 근무 정도만 하고 조기퇴근을 해요. 그래서 하교길에 꽃을 들고 있는 여자들이 많이 보였나봐요~
  뀨네 회사에서도 여사원들에게 이런 선물세트를 주면서 조기퇴근을 할 수 있게 했대요. 선물 상자 안에 인형, 꽃, 꽃차와 찻잔 세트, 디저트로 구성되었는데 사진보니 저도 뀨네 회사 입사하고 싶어요(?)ㅋㅋㅋ

3. 각종 할인 이벤트

  8일 저녁에 쇼핑하러 나갔다가 유독 많은 전단지 호객행위를 만났어요. 8일은 여성의 날인 만큼 여성의류 세일, 레스토랑에서는 여자들에게 각종 식음료 혜택을 주더라고요.
  심지어 타오바오, 징동같은 온라인 매장에서도 여성의날 기념 세일 행사를 진행해요! 전 구입하지는 않았지만 징동 어플에 들어가 한참을 망설이다 겨우 자제를 했어요 ㅎㅎ

  한국에서는 여성의 날이 어떤 풍경이었을지 궁금하네요~ 여성분들 오늘도 힘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