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JH 부부의 세상 이야기

일본 북 알프스의 정상 다테야마(立山、입산) 본문

사진이야기/풍경

일본 북 알프스의 정상 다테야마(立山、입산)

Viance 2018. 9. 24. 18:51

다테야마 정상일본 북알프스 다테야마


 이번에 소개해드릴 풍경은 일본 북알프스의 지붕 다테야마 (立山、입산)의 정상입니다. 알펜루트 여행 코스에서 높은 곳에 위치한 이곳에서 정상까지 올라가려면 하이킹코스로 약 1시간에서 1시간반정도를 더 올라가야 합니다. 멀리 저 봉우리를 향해 올라가고 있는 사람들이 보입니다. 


 저는 17년 가을에 이곳에 들러서 정상까지 오르는 등산 코스는 아니고 가벼운 관광 코스로 들렀던 것이기 때문에 이곳에서 풍경만 살펴보고 지나갔습니다만, 많은 사람들이 정상을 향해서 오르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호수와 함께 어우러진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파란 하늘과 흰구름은 물론 화산지형인 이곳에 남겨져 있는 유황의 잔재들로 하얀빛과 노란빛의 땅들이 어우러져서 신비로운 풍경을 나타냅니다. 쪽빛을 발하고 있는 호수는 신비로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유황 냄새가 여기저기서 올라오는 만큼 이부근에서는 온천도 즐길수 있다고 합니다. 숙박비가 굉장히 비싸고, 환경도 열악한 편이지만 여러명이서 같이 잘수 있는 게스트 하우스 형식의 숙소가 있는 만큼 산행을 즐기는 여행자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주변에 전혀 빛이 없는 이곳에 해가 진후에 하늘에서 쏟아져 내릴 무수한 별빛들은 상상만으로도 아름다울 것 같습니다. 별사진을 잘 찍지는 못하지만 하늘 바라보는 것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이곳을 낮에만 즐기고 지나가는 것이 참 아쉬웠습니다. 


 9월말, 한낮이었음에도 간단한 걸칠것이 없으면 상당히 추웠던 이곳에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1박 2일로 들러서 별도 보고 가능하면 온천도 즐기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일본의 유려한 자연 풍경을 보고자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가능하면 꼭 이곳을 들려 보심을 추천드립니다. 여행 코스는 다음번 포스팅에서 좀더 자세하게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중부의 다양한 자연풍경을 즐길수 있는 다테야마, 꼭 한번 놀러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