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JH 부부의 세상 이야기

중국 서부 중점 도시 중경 여행 #2 우롱, 천생삼교 본문

세계 구경/중국

중국 서부 중점 도시 중경 여행 #2 우롱, 천생삼교

Viance 2018. 11. 4. 16:44

※ I have given permission to @viance to sell my content on Steemit

※ 이글은 @viance 의 Steemit 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경은 앞서 소개해 드렸듯이 도시 자체가 하나의 큰 행정구역, 우리나라로 말하면 강원도나 경기도 같은 행정구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관광지도 여러곳이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지역은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에 등록되어 있는 지역입니다. 바로 우롱현(武隆 무륭)에 위치한 천생삼교와 부용동 입니다.

중경 여행2 대표이미지중경 여행2 대표이미지

먼저 갈곳은 부용동입니다. 2000m의 길이를 자랑하는 석회 동굴로 천생삼교를 찾아가는 관광객들이 들러보는 관광지입니다. 중경에서 차로 약 2시간 50여분이 걸려서 갈수 있는 이곳은 기차로는 총칭베이잔 (중경북역, 重庆北站)에서 출발하는 열차를 타고 우롱잔(무륭역, 武隆站)으로 가는 열차를 타면 2시간 15분만에 도착할수 있습니다. 단지, 아침 7시에 출발하는 열차만이 경유지가 적어 2시간 15분이 걸리고, 그외에 기차는 4시간이상 걸리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우롱역에서 부용동까지는 택시로 이동하길 추천드립니다. 30분정도 걸리고 45元 8000원이면 갑니다.

제가 갔을때(15년 5월)만 해도 케이블카가 없었는데 최근 다른 포스팅을 보니 부용강을 바라보면서 부용동까지 갈수 있는 케이블카가 생겼네요. 저는 부용동 문표(입장권)만 70元에 샀었던것 같은데 요즘은 케이블카 포함해서 구입이 필요하고 115元인 모양입니다. 케이블카가 포함된 비용이니 약간 비싸지긴 했지만, 값어치는 할 거라고 생각됩니다.

부용동1부용동1

앞에서 소개해 드렸듯이 부용동은 규모면에서 중국에서도 손에 꼽히는 2000m에 달하는 석회 동굴입니다. 물론 일반에게 공개된 곳은 안전을 고려해 1000m 이내인 것으로 보이나, 상당한 길이를 자랑합니다. 곳곳마다 형형 색색의 조명으로 석회석들을 빚추고 있어서 거니는 길마다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부용동2부용동2

우리나라에서도 석회동굴을 몇번 가봤지만 이정도 규모의 동굴이 있었나? 싶은 생각이 드는 부용동입니다. 소개하는 어떤 글에서는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석회동굴이라고 하지만, 중국이 워낙 넓다보니 저는 그런 표현이 적정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다음 목적지이자 오늘의 하이라이트인 천생삼교로 이동합니다. 이곳까지도 역시 택시로 이동을 권합니다. 우롱현은 유네스코 자연유산이 있는 곳 치고는 교통이 발달하지 않아서 다니는데 상당히 불편합니다. 택시 기사님과 사전에 협의해서 종일 대절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1시간여를 자동차로 이동하면, 우롱 카르스트 지역 관광센터에 도착합니다. 이곳에서 천생삼교 관광을 하기위한 문표(입장권)을 구입합니다. Ctrip에서 검색을 해보니 비수기라서 그런지 표가 95元에 불과합니다. 제가 불과하다는 표현을 쓰는 이유는, 다른 유적지를 갔을때의 문표값과 비교해서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앞서 소개해드린 태산은 유네스코 자연문화유산도 아닌데 입장권만 125元이었고, 황산이나 장가계는 입장권이 260元이 훌쩍 넘기 때문입니다. 95元이 아깝지 않은 천생 삼교 풍경구를 관광해 보겠습니다.

천생삼교 범블비천생삼교 입구

천생삼교 입구입니다. 왠 쌩뚱맞은 범블비인가 싶으실겁니다. 천생삼교는 트랜스포머4의 촬영지이기 때문인데요. 이곳에서는 사실 범블비는 등장하지 않았지만, 메가트론과 옵티머스 프라임이 혈전을 버리는 장소로 활용되어 트랜스포머의 마스코트인 범블비 동상이 입구에서 관광객들을 반겨줍니다.

천생삼교 풍경1천생삼교 풍경1

천생삼교는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면서 관광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입장권을 구입하고 1시간여를 기다려서 위에 보이는 엘레베이터를 타고 천생삼교 안으로 들어갑니다.

천생삼교 풍경2천생삼표 궁경2

에레베이터에서 내려서 바라보는 풍경입니다. 뭔가 거대한 동굴이 있나보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조금더 앞으로 다가가 봅니다.

천생삼교 풍경3천생삼교 풍경3

이게 무슨 일일까요? 거의 직육면체에 가까운 공간이 동굴로 이루어진것이아니라 뻥 뚫려 있습니다. 이게 사람의 힘으로는 절대 못할것 같긴한데, 자연적으로 이루어진 공간이라니 신기합니다.

천생삼교 풍경4천생삼교 풍경4

아래 보이는 사람 크기 보이시나요? 도대체 얼마나 거대한 터널인것인지... 정말 거대한 교각 밑에 있는 듯한 느낌이 절로 들어서, 하늘이 만든 다리라는 이름 천생삼교(天生三桥,티엔셩산챠오)라는 이름에 고개를  끄덕이고 동감하게 됩니다.

천생삼교 풍경5천생삼교 풍경5

이곳은 트랜스포머 외에도 황후화라는 영화를 비롯하여 다수의 드라마, 영화 촬영이 이루어진 장소입니다. 천혜의 자연과 쓰촨(四川,사천)지역의 독특한 건물양식이 빚어내는 멋진 풍경이 영화, 드라마 어디에 등장하더라도 시선을 끌기 딱 좋기 때문일 겁니다.

천생삼교 자연2천생삼교 자연2

날이 흐리다보니 물이 흐르는 모습을 장노출로 담아볼수 있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도 말씀드렸듯이, 중경이 워낙 물이 많은 곳이다보니 안개에 뒤덮인 경우가 많아서 파란하늘을 보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천생삼교 자연3천생삼교 자연3

관광을 마치고 나가는 길에 보이는 풍경입니다. 천생삼교라는 이름과 같이 아까 보여드렸던 하늘이 만든 다리가 3개나 더 있습니다. 사진으로 담아두지는 못했네요.

옵티머스 프라임 vs 메가트론옵티머스 프라임 vs 메가트론

마지막 나가는 곳에 있는 옵티머스 프라임과 메가트론의 혈투를 동상으로 만들어놓은 공간입니다. 너도나도 사진 찍기 여념이 없는 이곳,  뒤에 보이는 세번째 천생교와 잘 어우러지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하루 코스로 천생삼교와 우롱을 다녀왔는데요. 저는 중경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오기위해서 차량을 대절하여 친구들과 돈을 모아서 다녀왔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분들은 1박 혹은 2박 3일 일정으로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실때와 마찬가지로 기차를 타고 돌아오시는 여정으로 계획하시면 여유롭게 우롱현의 자연을 만끽하고 돌아오실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중경의 야경과 우리 역사가 남아있는 중경 시내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