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JH 부부의 세상 이야기

중국 수퍼마켓 bit 탐방/중국에서 한국제품 물가 본문

뀩뀩이의 중국 주부 생활기/뀨뀩이의 중국 관찰

중국 수퍼마켓 bit 탐방/중국에서 한국제품 물가

Viance 2019. 2. 21. 09:59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네요. 그간 유학비자 발급을 위해 한국에 잠시 다녀왔고 바쁜 뀨를 대신해 혼자 이사를 했고ㅠ 부동산의 도움을 받아 주숙등기(전입신고)까지 마쳤습니다. 짐이 거실에 산같이 쌓여있어 정리하는데는 시간이 꽤 널릴듯해요...흑흑 ㅠ

  네...제가 들고 온 짐들입니다 ㅠ 두 번은 절대 못해요 ㅠ 지금 상태는 대책없이 짐을 다 뒤집어 놔서 정리도 못 하고 물건만 난장판인 상태랍니다 ㅋㅋ
  집이 요모양인데도 첫 날부터 집 앞 마트를 정복하러 갔습니다 ^^ 내 사랑 마트마트~♡

  집이랑 제일 가까운 곳이 여기랍니다. bit 수퍼마켓! 가까운 쇼핑몰 지하에 있는 곳이예요~ 블로그 검색에서 평이 좋았던 omo 세제에서부터 맛있다는 옥수수 소세지까지 다 사려 갔는데 웬걸 ㅠ
  주변에 외국인이 많이 사는 아파트와 인접해서 그런지 로컬 제품이 거~의 없고 거진 수입제품이어서 가격도 좀 나가네요...ㅠ
  어쩔 수 없이 중국에서 굳이 독일 세제를 사며 시장 조사 좀 해봤습니다^^

  소스류 입니다. 한국 고추장 가격이 생각보다 저렴해서 가만히 들여다보니 순창은 아니네요.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이지만 집에서 가져온 고추장을 다 먹으면 사먹어 봐야겠어요~ 오른쪽 위에 내가 아는 몇 안되는 중국 소스!! 두반장이 보이네요 ㅋㅋ 그거 아시죠? 저 그림에 나와 계신분 여자가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전 30년 동안 여자인줄 ㅋㅋ

 물은 뭐가 좋은지 몰라서 당장 마실 저렴한 초록색 제품 하나 들고 왔는데 좀 좋은 물을 마셔야 할 것 같고 무게도 무거워서 오늘 저녁에 인터넷으로 주문하려고요~ 좋은 중국 물 아시면 추천 좀 해주세요!!^^

  이 코너는 훠궈훠궈!! 내 사랑 훠궈를 집에서 해먹을 수 있게 해주는 소스들이죠^^ 저걸 물에 같이 끓어셔 고기랑 야채 넣어주면 돼요! 하지만 향신료 냄새가 집에 오래 남는다는거 ㅎㅎㅎ

  젤 궁금했던 라면 코너!! 역시나 중국 라면은 보이질 않고 대부분 일본과 한국 라면미 차지하고 있어요. 중국에서 유튜브를 중심으로 큰 인기글 누리고 있는 불닭볶음면은 약 8000원 ㄷㄷ 우리 부부가 좋아하는 진라면은 한국에서 올 때 꽤 사왔는데 여기나 한국이나 가격이 비슷하네요 ㅠ 중국에서도 오뚜기는 착한 가격이예요 ㅎㅎ
  이상 소심쟁이가 큰 용기를 내고 혼자 중국 마트를 갔으나 정작 구입한 물건 중 중국제품은 굴소스밖에 없었다는 오늘의 이야기 마무리~ (심지어 한국에서도 굴소스는 중국 이금기 굴소스를 이용했다는건 안 비밀 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