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JH 부부의 세상 이야기

중국 훠궈 맛집 추천/하이디라오vs신라다오 비교, 이용 팁 본문

뀩뀩이의 중국 주부 생활기/뀨뀩이의 중국 관찰

중국 훠궈 맛집 추천/하이디라오vs신라다오 비교, 이용 팁

Viance 2019. 2. 8. 16:35
  매운거 좋아하는 사람 여기 여기 붙어라! 매운거 마니아인 나의 최애 음식 훠궈!! 먹고 다음날 피똥을 싸더라도 중독적인 훠궈 맛을 끊을 수 없지 ㅋㅋㅋ
  외국인 입장에선 일반 훠궈 식당 보다는 체인점이 보통 이상의 맛을 보장하고 음식 주문이나 접근성이 좋아 이용하기가 더 편리한 듯 하다.
  그래서 중국 훠궈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체인점 두 곳을 비교한 지극히 개인적인 감상을 나누고자 한다.

1. 하이디라오(海底捞)

  한국에도 지점이 생겨 한국인 관광객에게도 대중적이지만 맛은 한국과 중국이 다른 것 같다.
  개인적으로 하이디라오의 장점은 친절도와 서비스. 기다리는 동안 손마사지와 대추, 오이, 수박, 음료를 제공한다. 난 싼리툰 지점을 찾았는데 무료 서비스를 즐기느라 별로 지루하지 않게 기다릴 수 있었다. 무엇보다 저 대추...왜이리 맛있지? 크기도 대륙스러운게 꿀대추다 ㅋㅋ

  가장 중요한 맛!! 사진을 보시라. 저 붉은 기운 ㅋㅋㅋ 의아해 할사람들이 있을 수 있다. 보통 태극 문양 그릇에 홍탕과 백탕이 반 반 담겨있는 모습을 보았을거다. 네네~물론 하이디라오에서도 그렇게 먹죠. 그러나 우리가 누구?! 매운거 마니아는 어차피 백탕따위 손도 안댐 ㅋㅋㅋ게다가 백탕 홍탕 두 가지 선택하면 돈도 추가됨. 어차피 우린 홍탕만 먹으니까 괜히 돈 쓰지 않기로 ㅋㅋㅋ
  우신 늘 보통 맵기로 시키는데 그래도 맵다!! 매운거 잘 못 먹는 사람이 시키면 아마 거의 못 먹을 맛;; 매운거 좋아하는 우리도 후반엔 입에 마비가 와서 감각이 없이 먹었음 ㅎㅎ 그래도 젓가락은 놓지 않음 ㅋㅋ
  대식가인 우리 둘이서 고기 3판, 채소 2종류, 새우완자, 버섯, 두부, 당면 각 1판씩 시켜서 약 500위안이 나옴. 우린 진짜 대식가라서 그런거고 보통 3인이 저 정도 가격 나올듯.
  서비스가 좋은 하이디라오라서 후식으로 다시 한 번 수박, 대추, 오이 등을 주는데 우린 배가 불러서 못 먹었다. ㅠ
* 하이디라오 이용팁: 식사 전이나 후에 무료로 제공하는 핸드케어 서비스 꼭 받으세요! 가격이 비싼 이유는 서비스 값이 포함되서겠죠?^^

2. 신라다오(辛辣道)

  상대적으로 외국인들에게 덜 알려졌고 지점수도 적은듯한 신라다오. 물고기 훠궈가 주력 메뉴이지만 나처럼 물고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그냥 훠궈를 시키면 된다.
  조양공원과 붙어있는 솔리나 쇼핑몰 지점에서 먹었고 웨이팅없이 들어갔으나 내부는 손님이 엄청 많았다. 여긴 기다리는 손님을 위한 별다른 서비스는 없다.

  아까는 백탕 안 먹는데면서 왜 백탕을 시켰냐?? 어차피 손은 잘 안가지만 여긴 섞어서 시켜도 가격이 같기 때문이다 ㅋㅋ 하이디라오는 반반하면 가격이 추가되지만 여긴 홍탕만 시키나 백탕 홍탕 같이 시키나 가격이 같다. 하이디라오에서 위에 구멍 뚫리는 느낌을 받은 우리는 이번엔 반반으로 ^^;
  맛은...맛있다!! 솔직히 말하면 강한 향신료와 매운맛을 가진 홍탕에 무엇을 넣어도 본연의 맛을 매운맛이 덮어버리기 때문에 ㅋㅋㅋ 굳이 비교하자면 같은 보통맵기로 택했을때 매운건 하이디라오가 더 맵다.
  그러나  신라다오의 가장 큰 장점!! 바로 무한리필!! 탕 종류 선택, 주메뉴인 고기와 완자를 비롯한 천엽, 두부 등만 돈을 내고 각종 채소류와 버섯류, 내 사랑 중국당면, 후식 아이스크림까지 모두 12위안만 내면 무한대로 이용 가능!! 무한리필이라 그래서 가짓수가 별로 없다고 생각하면 오산! 중국사람들은 별별걸 다 훠궈에 넣어먹기 때문에 가짓수가 많다. 일반적인 채소류 외에 옥수수, 감자, 고구마, 당근, 다시마 등도 있다.
  무한리필이라 난 특히 중국 당면이랑 버섯을 엄청 넣어 먹었고 이 날도 배가 찢어질뻔 했다. 이 날은 천엽까지 추가했는데도 가격은 약 200위안!!
  원래는 200위안 중반대였는데 신라다오 무료 회원가입을 하면 먹은 금액의 10프로를 할인해준다. 외국인도 가입 가능하다.
* 신라다오 이용 팁: 무료 회원가입하여 10프로 할인받으세요! 자주 이용하실 분들이라면 발급받은 회원 카드에 600위안 이상 충전하세요. 충전 카드로 결재하면 10프로 할인된 금액에서 또 추가 10프로 할인 가능!

<총 평>
  청결과 서비스를 중요하게 생각하면 하이디라오,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면 신라다오를 가세요^^ 개인적으로 맛은 어차피 고만고만하다고 생각하는 저는 신라다오에 한 표를 주고 싶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