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JH 부부의 세상 이야기

자연 종합 선물세트 청해성 여행 (#1 청해호, 青海湖) 본문

세계 구경/중국

자연 종합 선물세트 청해성 여행 (#1 청해호, 青海湖)

Viance 2018. 9. 2. 18:30

※ I have given permission to @viance to sell my content on Steemit

※ 이글은 @viance 의 Steemit 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국 여행 # 1 자연 종합 선물세트 청해성 여행 - 칭하이후(青海湖,청해호)


청해성 하이라이트청해호 헤이마허 가는길


 중국은 전세계에서 4번째로 넓은 면적을 가지고 있는 국가입니다. 그 넓은 면적만큼 우리나라에서 볼 수 없는 여러가지 자연 풍경들을 가지고 있어서 여행자들에게 아름다운 지구를 만끽 할 수 있게 해주는 국가이기도 하지요. 


 이번 포스팅에서 제가 다루고자 하는 지역은 그 중에서도 중국에서 볼 수 있는 여러가지 자연 풍경들을 한 지역에서 모두 만끽 할 수 있는 지역인 청해성(칭하이성, 青海省)입니다. 이 곳에서 볼 수 있는 자연 풍경은 크게 4가지 입니다. 


 ① 해발 2~3,000M에 펼쳐진 드넓은 초원(계절에 따라 유채꽃밭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② 바다만큼이나 넓어 수평선, 일출/일몰을 볼수 있는 소금 호수, ③ 아무대서나 보기 힘들다는 사막, ④ 마지막으로 다양한 지형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지질 공원입니다.


 청해성 관광의 시작은 시닝시(西宁市,서령시 ) 에서부터


 청해호를 들어가는 관문인 청해성의 성도 시닝시로 우선 날아갑니다. 한국에서 시닝시로 날아가는 직항편은 없어서 천진이나, 북경등을 경유하는 중국 항공사를 활용하여 시닝시로 날아갑니다. 시닝 시내에는 사실 관광을 할 곳이 없다고 보는게 맞고 청해호를 들어가기 위한 여행객들이 먼저 모여드는 도시입니다. 많은 중국 관광객들 조차도 이곳에서 모여서 단체 관광을 별도로 신청하여 버스 투어를 하거나, 기사/차량을 예약하여 시닝시에서 청해성 여행을 시작합니다.  바로 저희의 첫 목적지인 칭하이후(青海湖,청해호)를 향해서 달려가 볼까요?


 그전에 칭하이후(青海湖,청해호)는 어떤 곳일까요? 중국 서부지역에 위치한 칭하이성에 있는 중국 최대의 염전 호수 입니다. 그 넓이는 무려 4천 평방미터에 달하고, 최고 수심은 27m에 이르는 곳으로 가장 특이한 점은 해발 3천m가 넘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원체 넓다보니 수평선도 보이고 일출/일몰도 볼 수 있는 이곳은 청해성의 대표 관광지로 고등학교, 대학교 학생들의 졸업여행으로 꾸준히 인기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중국 인민들도 방문하는 지역입니다.


 저의 방문 목적지는 칭하이후에서 일출 조망이 가능한 헤이마허 마을(黑马河乡,흑마하향)입니다. 시닝시 고속철도역에서 약 3시간 반동안을 달려서 가야되는데 가는길이 전혀 지루하지 않습니다. 좌우로 펼쳐지는 풍경 때문입니다. 낯설면서도 아름다운 풍경으로 인해 기사님께 죄송함을 무릅쓰고 여러차례 차를 세우고 차에서 내려서 사진찍고 다시타서 가기를 여러차례 반복하게 됩니다.


초원과 사막, 그리고 바다모든 풍경을 볼 수 있다 유채꽃밭까지


 언제나 여행다니면서 느끼는거지만 지칠줄 모르고 사진 셔터를 눌러대도, 다시 사진을 보면 그때의 감동을 절반도 담아내질 못하네요. 고도가 높다보니 봄여름가을이 짧게 축약되는 칭하이후인데, 제가 방문했던 7월말이 봄이면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계절이다보니 유채꽃도 만발하였습니다. 끝없이 펼쳐진 유채꽃밭에서 사람들이 사진 찍느라 정신이 없었습니다. 제주도 유채꽃밭도 보기 좋지만 이곳에서 마주하니 더 기분이 새로웠습니다.


 또 오른쪽에는 초원이 펼쳐져있고 왼쪽에는 사막, 그 더 안쪽에는 바다와 같이 넓은 호수가 펼쳐진 이곳 풍경을 보면서 중국의 자연 풍경 자원에 감탄을 금치 못하면서 숙소가 있는 헤이마허향(黑马河乡,흑마하향)에 도착했습니다. 



 지루할새 없었던 3시간 반이 지나가고 숙소에 몸을 눕혔습니다. 이곳이 천혜 자연 풍경으로 둘러쌓인 곳이다보니 교통도 열악한 편이고 숙소도 번듯한 곳이 없습니다.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은 편이지만 우리나라의 여관정도로 생각하시고 숙소를 잡으시면 될것 같습니다. 제가 묵었던 곳은 인당 4만원 이하의 숙소였는데 어짜피 다음날 새벽같이 일어나서 일출을 볼 생각을 하면 가성비가 나쁘지 않은 숙소였습니다. 단, 7월말임에도 불구하고 해가 떨어지자 너무 추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여행가실 분들은 반드시 경량 패딩 하나정도는 한여름에 무조건 챙겨 입고 가셔야 될 것같습니다. 


 숙소는 대부분 식당을 겸하고 있습니다. 음식은 중국 가정식인 배추 볶음, 계란토마토볶음을 비롯하여 돼지고기 조림임 홍샤로우까지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맥주는 물론 옆에 슈퍼에서 따로 사와서 마십니다. 식당에선 1500원이면, 밖에서는 300원에 한캔 사올수 있습니다. 중국에서 식당에 술을 가지고 들어가서 먹는 것은 법적으로 가능함으로 문제 없습니다 : )


저녁식사중국 가정식 저녁은 비교적 담백하다


사실 해발 3,000m라는 높이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매우 익숙치 않은 환경입니다. 고산병에 주의하면서 과음 하지 않고, 너무 무리하지 않는 것 또한 청해성 여행에서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혹시나 모르니 고산병 약을 챙겨서 여행하시기 바라며, 절대 첫날부터 무리해서 뛰거나 과격하게 움직이는 것은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칭하이후의 여러 다른 모습들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